전문대졸업 후 고민
안녕하세요 전문대 3년제 소프트웨어과를 막 졸업했습니다
제가 이제 26살인데 국비로 교육을 들으면서 포트폴리오를 추가해 취업을 하는게 좋을까요
아니면 그냥 편입이 좋을까요
만약 편입을 이번년도부터 공부해 성공한다 하면 28년도 졸업이고 29살부터 취준을 해야하는데 너무 늦는게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편입공부를 할 시 1년내로 성공 할 수 있을까 라는 생각도 듭니다 만약 실패한다면 이도저도 아닌 1년 날린 사람이 되어버리니까요 물론 실패를 생각하면 안되지만 리스크가 좀 큰것 같기도 합니다
개발자 취업이 하도 불황이고 전문대로는 어림도 없을것 같아 이곳저곳 검색을 하는데 다들 전문대는 편입을 추천하시더라고요
고민이 됩니다.. 여러분들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그냥 나이는 상관없이 이악물고 편입 공부를 할까요
아니면 국비를 다니면서 개발 공부를 하면서 취준을 하고 방통대로 학사를 따는길을 갈까요 조언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