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근길이 총체적 난국이구만요 ㅋㅋ
최근에 사무실을 이동했는데
걸어서 가던 거리를 사무실 옮기니까 한시간 넘게 걸리게 되더라구요
근데 문제는… 제가 뚜벅이라 대중교통(버스)을 애용하는데
회사가 유연 출퇴근제를 하거든요. 30분 단위라서 7 to 16 ~ 10 to 19인데
교통편이 단 하나도 편한게 없더라구요
1) less transfer
일단 아침에 나와서 15~20분 정도 걸어가면 한번에 가는 버스가 있습니다.
매일 일정한 시간(8:30 to 17:30)을 잘 맞추면 퇴근시간이 되서도 그 한번에 가는 버스를 탈수는 있는데
문제는 저 일정한 시간이 엇나가면 그 버스의 배차 간격이 40분이라 줄줄이 소시지로 밀리죠
2) best
환승 1회로 가는 버스들이 있긴하지만… 물론 배차 간격도 정상이구요
뭔가 꽤 잦은 빈도로 하필 그 시간에 타는 이상한 여자가 있기도 하고
(앉아서 갈 자리가 없는 경우 버스 휠하우스 부분에 걸쳐앉고 다리를 펴고 간다던가 하는 사람인데 타는 타이밍상 무조건 근처에 있음)
사람이 많아서 앉아가기란 불가능한 수준…
시간상으로는 best일수도 있지만 몸이 피로해진다고 할까요
3)Worst
택시로 가는 방법도 있겠죠… 근데
1시간동안 택시를 잡아야하고 잡는다쳐도 1만원을 더 내면서까지는…. ㅋㅋ
거기다가 11시정도만 되면 1번 방식의 버스는 끊기고 이상한 야간 버스를 타야하는데
차라리 2시간정도 걸리니 걸어가는게 낫겠다 싶기도 하더라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