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대박' 터졌는데…'174조 수출 어쩌나'
최근 빅테크의 인공지능(AI) 인프라 투자로 글로벌 공급망에 물가 상승을 유발하는 ‘컴퓨트플레이션’이 세계 경제의 새로운 뇌관으로 떠올랐다. 빅테크가 선진국의 전력망 병목을 피해 신흥국으로 우회하면서 현지 제조업의 에너지를 잠식하면서다.
AI 생산비용 감소중이라고 저번에 들었던거 같은데
그거랑은 상관없는 내용일까요
비용이 감소했다는데 왜 전력량이 부족하다고 난리인건지
아리송하기만합니다.
그냥 촉에 의지한 뇌내망상이긴합니다만
개인적으로 AI기업의 CEO 발언은 먼가 믿을수가 없다랄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