퀀트 3장까지만. 오늘 증시
한국전력 오늘 매도 했습니다
이건 AI퀀트 코어만 만들었을때(3단계 분석중 1단계까지) 신호가 발생됐길래 어설프게 진입한건데 그래서 15일간 물렸다가 오늘 청산 했습니다


그런데 어제밤에는 신호발생 종목이 없네요
신호 B급 1개만 있었음
저는 신호 A급 종목만 3단계 분석후 진입합니다
이건 지금부터 시장 전체에 뭔가 상승보다는 하락의 기운이 높아졌다는 뜻일 수도 있습니다
물론 스윙관점 중단기 측면에서요
어쨋든 저는 오늘부터 주식 포지션은 하나도 없고 싹 채권 몰빵 중입니다
AI퀀트 거래는 여기까지만..
장기는 저도 모릅니다. 혁명이라는것이 개인이 가늠할 수 있는건 아닌것 같고요 AI혁명요
[초점] 인공지능 ‘종말 시나리오’ 보고서 확산에 美 증시 출렁 - 글로벌이코노믹 https://share.google/uiXMGoVWhfG1DhPer
어제 이 보고서 때문에 SaaS에 이어 IBM 등 금융컨설팅사 주식들이 수십%씩 폭락했습니다
AI에이전트가 더 싼 지불수단으로 거래(주인을 위해서 그리고 AI자신을 위해서)를 추구하기 때문에 거래비용(가스비 & 변동성 슬리피지)가 비싼 비트코인, 이더리움 계열보다는 최대한 싼 쏠라나 체인의 스테이블코인으로 거래할 것으로 이 보고서는 예상하더라구요
문제는 AI가 거래비용에 가스비와 변동성 슬리피만 계산한것인데 사실 쏠라나의 보안위험 비용까지 계산한다면 이 보고서는 허구가 되어버립니다. AI에이전트는 쏠라나 스테이블코인을 지불수단으로 사용할 수가 없어요. 그래서 보고서처럼 기존 금융체계가 붕괴되지는 않을겁니다
JP모건 제이미 다이먼의 말처럼 금융회사의 75%는 날아가더라도 25%는 살아남아서 더 공고해질거라는 겁니다
그리고 이 보고서는 에너지수급에 대해서 안 다뤘는데요. 2028년이니까 너무 짧은 기간이니까 물론 에너지수급 인프라를 지금부터 준비해도 그때까지 실질적 영향력은 미미하겠지만
그래도 핵융합 이전에 우주태양광 에너지무선송전 ESS 체계가 인류에게 희망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에너지 수급을 위한 전쟁보다는 여기에 다들 집중하지 않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