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회사 특징이 이거임...
중소에서만 시간 때워서 직급 달았고 대기업 못 가봐서 프로세스를 모름
신입 대리 과장 차장 부장
각 직급에 연봉만 맞춰 주는게 아니고 책임에 대한 대가로 연봉을 주는건데
연봉만 챙기고 책임은 안 가지려고함
신입 - 혼자 주도적으로 하면 회사가 문제 있는거임
# 업무를 망쳐도 책임질 필요도 없고 혼자 하면 신입이 아님
회사가 병신이거나 당신이 신입이 아니거나
대리급(3~5년) - 신입 커버 해주면서 과장급 보고 하면서 주도적으로 확인 받으면서 노가다급 작업량을 다 쳐냄
# 업무에 대한 책임은 적지만 신입 업무까지 책임짐
과장급(5~10년) - 한 프로젝트에 대한 결단을 계속 해서 내려주고 코어에 대한 지원 및 복잡한 작업을 맡아서 풀어내고
# 업무에 대한 책임을 가지고 뭉게지면 무조건 이놈 탓임
차장이상 급(10년~) - 일을 하면 안됨 사람관리 땜방나면 매꿔주고 다양한 프로젝트의 상태 및 인원을 계속 해서 받아쳐냄
# 프로젝트 책임을 가지고 리스크 관리 실패는 전부 이 사람이 책임
차장 부장급이 일하는 회사는 걍 XXX회사라고 보면됨
사실 대기업 가도 저거 안하는애들 많은데
중소는 특이하게 직급만 과장 차장 많음;;
물론 10인 이하는 다름
지금 핀트를 못찾는거 같은데
직급을 얻었으면 책임감도 가져라 이건데..
중소기업은 그렇게 일하면 망해요 라뇨;;;
10인 이하는 직급 필요없어요 사실
사장 뺴곤
https://okky.kr/articles/1552320?topic=life&page=1
이 글 보면 이분도 그냥 신입 고로시 당하는거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