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기하네요 대우건설
어제밤 퀀트 신호가 대우건설 한개가 떴길래 아 단기간 2배 올랐고 이격도 너무 벌어졌는데 좀 위험한데?
그래서 아침에 -5%선 가격인 75000원 매수 걸어놨는데 거의 -4% 76000원 까지는 눌림 되더니만 순식간에 지금 4% 올라버리네요. 아침에 저가매수 성공했으면 하루동안 8% 먹을 수 있었던 것
AI분석으로는 77000원쯤 눌림목에서 매수하라고 했는데 무서워서 75000원 걸어놨더니 순식간에 날아갑니다
4Q25 대한민국 GDP성장률이 마이너스였죠. 반도체도 방산도 잘 팔아먹었는데 결국 건설경기 폭망으로 성장률 까먹었던겁니다. 최근 정부가 외국인 노동자 취업 허들 높이는것도 다 관련이 있어요. 건설경기를 다시 살려야하고 한국인들의 건설노동 참여율을 높여야하는 구간입니다
대우건설은 그동안 폭망했던 적자를 지난분기에 빅베쓰 털어내고 다시 시작하는거고 원전건설 해외인프라 등 다시 기지개 켜는데 쉽지는 않겠지만 그래도 현상태로는 저평가라는것이 기관들 특히 연기금의 판단인것 같아서 매수중인것 같네요
저야 뭐 3~5% 먹으면 땡큐고요
퀀트 돌리니까 어쨋든 이런저런 기업 산업 공부 좀 하게 되서 좋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