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앞으로 어떻게 나아갈까여?
2024년에 php개발자로 입사해서 작은 쇼핑몰 솔루션 회사른 다니고 있는 개발자입니다.
2024년에서 2025년 사이에는 정처기 시험에 몰두 했습니다. 실기가 생각보다 길어져서 작년 11월에 시험을 봐서 작년 크리스마스때 합격을 받았습니다.
이제 이 이후로의 계획인데 우선 현재 현 회사에서 php로 연동도 하고 고객사와 대화하며 경력도 쌓아나갔습니다.
그러나 php말고 이제는 자바쪽으로도 노선을 틀어야 하는데
우선 옛날 대학교 인턴때 php로 시작을 했고 중간에 취업학원을 다닐때 자바로 프로젝트를 진행 했습니다.
하지만 취업을 지원하며 자바쪽은 면접까지는 갔지만 떨어졌고 php경력때문인지 현 회사에 다니고 있습니다
일단 현재 자바를 이용한 알고리즘 공부른 하고 있는데 부가적으로 더해야할께 있을까요?
현경력을 살리며 ai 활용까지 접목한 경력이나 관련회사로 이직도 생각하고 있는데
Ai관련 대학원이 도움이 될까요? 또 어떠한 공부가 더 필요할까여?
많은 조언 부탁드립니다!
걱정이 많아져서 좀 글을 급하게 적었너여...ㅎ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