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tGPT 불매 운동이 있다는
우리나라는, 그냥 사용하는 걸 넘어서
사람 말보다 ChatGPT 응답결과를 더 신뢰하는 이상한 사회가 되었지만
그 OpenAI 회사가 위치한 미국의 경우 한창 불매운동 발발 중입니다.
아직 꼴랭 70만명 정도밖에 선언하지 않았지만, 늘어나겠죠?
불매 이유는 정치적인 이유죠…
워싱턴DC에 있는 하얀집에서 사는 그분에게 OpenAI가 돈을 많이 지원했기 때문에.
관련 뉴우스 :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52/0002316018
개인적으로도 OpenAI를 좋게 보지는 않습니다만, 이건 정치적 이슈 때문이 아니라 OpenAI 제품들이 구려서요.
유난히 헛ㅅ리 빈도와 심각성이 Gemini 나 Claude 에 비해 훨씬 심각해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