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일하는게 너무 힘드네요
원래 개발자가 공부를 꾸준히 해야하고 당연히 틈틈히 해왔지만
요즘들어 너무 힘드네요
ai 시대에 발맞춰 채용은 이미 걸어 잠갔고.. 이력서 이제 안봐도 되고 면접안해서 좋은데
거의 매일 공부해야됩니다.. 하루걸러 새로운 ai관련 도구가 쏟아져 나오는데 좋은거 있으면 우리도 도입하자고
연구하라고 만들라고 그러고…
ai가 있으니 각 직무 생각하지말고 한명이 모두 기획-디자인-풀스택으로 하라고하네요..
디자이너 분들도 프론트 배우면서 하고있고 디자인도 모두 ai를 위한 json 형태로 변경하고있고
점점 모르겠습니다. 하던 프로덕트로 돈을 벌고자하는 회사인건지 ai를 위한 ai도구를 만드는 팀인건지..
유튜브 볼때마다 무섭습니다. 오늘은 또 뭐가 나올까.. 가랑이 찢어질거 같아요.
퇴근하면 제발 편히 쉬고싶네요 ㅠㅠㅠ
대부분의 회사가 지금 이런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