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에서 풀스택 개발자로 하나의 프로젝트를 맡아서 하시는분 있나요?
곧 1년차 풀스택 개발자로 출근하는데 기술스택과 관련해서는 자유롭게 사용해도 된다고 하는데
회사에 개발자가 없어서 최근에 2~3명 신규채용하는데 제가 뽑혔습니다!
현업에서 위와 같이 일하시는 분들은 기획 & 디자인 회의 & 개발 & 배포(인프라) 를 진행하실텐데
배포를 어떻게 해야할지 감이 안잡혀요.
제가 next.js(react native) + supabase(firebase) 와 같은 조합으로 풀스택을 진행했는데
회사에서는 FE , BE 를 분리를 원하는 것 같아서 기존의 학습했던
next.js(react native) + nest.js + postgresql 로 진행을 하려고 합니다.
위와 같은 구조로 되어있다면 aws 가 무난할지 이걸 컨테이너로 감싸서 서버를 따로 구매를 해서 세팅을 해야할지..
네트워크를 어떻게 해야할지 막막합니다…
선배님들은 어떻게 진행을 하고 계신지 알고 싶어서 조심스럽게 글을 올려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