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사는 얘기·5개월·322쓸모있는 개발만들기가 취미였다가 직업되었다 다시 취미가 되었네요.이제 애들 방학숙제로도 앱은 만들수있겠죠그냥 만드는건 그저 취미였고 “뭘해야하나? 인간은…” 이런건 국가, 세계기구의 고민으로 남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