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니어 ai 사용
저는 이제 3년차 되는 주니어입니다
요즘 AI 개발에 대해 고민이 있어서요
현재 개발자에게는 ai에 의존해서 생산성을 높이는게 가장 중요할까요?
개발하면서 서버나 네트워크 등 개발에 필요한 내용을 알아가는게 재미있어서 시작했는데
현재 다니는 기업에서는 ai에 의존해서 개발하라는 분위기 입니다 ai를 안 쓰면 도태되는 것처럼 말씀해주시구요
그런데 저는 주니어로서 기본기가 생기고 ai를 써야 제가 원하던 성능이나 유지보수를 논할 수 있을 것 같아 최대한 생각하려고 하는데 그점을 그리 좋게 보시지는 않네요
점점 생각하지 않고 ai에 개발을 맞겨서 공부하지 않고 제가 사용하는 기술에 대해 아는 거 없는 개발자가 될까봐 걱정이 큽니다 같이 일하시는 분들 연차가 10년 이상인 분들도 있는데 딱히 기술에 대해 깊이 공부할 의향은 없어 보이는데 저도 그렇게 될까요
이런 상황에서 저는 어떤 태도를 취하는게 맞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