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분간 이런 기업은 안나오겠죠...
스마트폰이 기거하는데에도 깊게 관여하기 시작한지도 어언 15년이 다됐는데
한국에서 가장 스마트폰의 수혜를 받은 기업이라면 저는 카카오라고 보고 싶네요
카카오톡은 뭐… 짜달시리 새로운 뭔가의 아이디어를 창조했다기 보다
“채팅“의 발전형? 발전형이라고 보기도 애매하겠죠 통신 매체의 발전에 대응한거라고 봐도 되긴 하겠지만
어찌됐건 그냥 ’채팅’앱인데
한동안 이렇듯이 ‘채팅’이나 메신저라는 단순한 목적성을 가진 뭔가가 아니여도
다른 기존의 있는 뭔가의 아이디어로 크게 성장할 유니콘 기업은 없을거 같아서
뭐시기 좀 마음이 쌉싸름해지구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