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매각 후 투자 질문
안녕하세요.
약 2년뒤 현재 보유중인 부동산을 정리하고 부채 정리를 하면 보수적으로는 15억, 낙관적으로는 25억정도를 현금으로 보유할 것 같습니다.
일단 경기도에 아파트 한채를 매수하고 실거주 하고, 차액으로 배당투자를 하고 싶은데요,
아파트를 약 10억원에 매수한다고 하면, 5억~15억이 투자자금으로 남을 것 같은데 이걸로 월 소득 200만원정도는 보장이 되는 투자 수단은 어떤걸 고려해야할까요?
단일 종목은 말고, 다양하게 포트폴리오를 구성해보려고 합니다.
어느정도 물가상승은 반영되면서 보수적 수익이 보장되는 수단이 뭐가 있을까요?
SPLG도 몰빵은 좀 위험성이 있어보여서 고민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