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리어카 삽니다.
박스 주우러 가야할듯
모든 일자리가 로봇과 인공지능으로 대체 되면
노동자들은 돈을 못벌게 되고 그러면 구매력이 떨어지는데
그렇게 되면 기업에서 물건을 생산한들 그걸 사줄 사람이 없는데
과연 어떻게 될려나 싶네요
로봇이 사줄려나?
그러면 사람이 먹을 고기 대신 로봇이 쓸 엔진오일을 마트에서 팔지도?
저렇게 되면 현대차는 현대 로봇틱스로 사명바꿔서 로봇을 생산하곘죠?
로봇이 차를 타고 다닐일은 없을테니깐요
제일 좋은건 지금 직업이라고 일컫는건 예네들이 다하고
새로 인간만의 직업이 등장하고
그걸로 경제 사회가 열리는건데
예를 들면 행위예술가 이런거죠
서울역에서 춤추고 있으면 잘춘다고 사람들이 돈을 주는겁니다
어떤거는 책을 쓰면 돈을 주는거죠
로봇이 갖지 못하는 인간만의 인사이트라고 인정되면
그 지식을 사서 인공지능이 그내용을 학습하게 되고
저렇게 된다면 더 빡세게 살아야 할지도….
로봇이 못하는걸 해야 한다는 소리이니깐
긍정적인건 저런거고
배드 엔딩은
로봇 단가보다 낮은 임금을 받으며 살거나
로봇이 투입 되지 못하는 제 3세계로 쫒겨가서 살던지
로봇이 투입되지 못할 정도 낮은 생산성을 주는 산업(박스줍기)
이런거 하면서 살아남기 하는게 아닐까 싶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