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ltbook 진짜 아닐껍니다
에이전트들끼리 sns, 게시판 글 올리는건 아무것도 아니죠. 충분히 구현가능하고 auto gpt가 이미 몇년전에 하던것
근데 주인이 나를 무시했다 어쨌다 글 올라온 것 때문에 AI가 자의식을 가진 것이 아닐까 하고 착각하게 만든것 때문에 떠들썩 한것 같은데요
그 글조차도 자의식을 가졌거나 감정을 가졌거나 LLM에 내재된 의지가 있다거나 그런것이 아니라 LLM이 행동하는 규칙과 설정된 목표에 따라 진행되는걸껍니다
LLM 자체는 그냥 다음에 나올 최적의 단어 확률생성기 그 이하도 이상도 아니죠
뭐 그렇게 말한다면이야 생물의 뇌도 본연으로 돌아가서 말미잘 혹은 예쁜꼬마선충 같은 모델을 살펴본다면 먹느냐 먹히느냐 인풋과 아웃풋으로 환원되는거라고 하면 또 할말 없지만 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