퀀트 뉴스 수집 정제후 LLM의견 뱃지
삼성전자 뉴스 검색하니까 30초 정도 걸려서 8000개 정도 가져와서 스팸필터 거치고 중복제거(ML모델 유사도검사) 하니까 8개가 나오네요. 믿기지가 않아서 SK텔레콤도 해보라고 하니까 2500개 뉴스가 25개가 되네요
오늘 시그널에 걸린 종목이 50개 정도 되는데(말도 안되는거고요 하루에 5개 이하로 더 정교화 해야 됩니다)
그 중에서 20개 정도가 그 종목의 당일 뉴스 그리고 30일간 증권사 리포트들을 수집 후 나름의 정제를 해서 gemma 3-27b 한테 넘겨서 2가지의 질문을 던집니다. 주가박살낼 악재뉴스없어? 바닥권 탈출 분위기 뿜뿜? 리포트에 뱃지를 만들어 달아 줍니다
저녁 먹으면서 넷플릭스에서 쉐임리스 한편 보고 난 뒤부터 책상에 앉아서 시작했는데 구현 및 검증까지 다 했네요
그리고 현재까지 구현한 LLM/ML 기능을 내가 가진 기계와 프로그램을 활용해서 강화 확장할 방법 그리고 그 퀀트 가칭 A 전략을 강화 확장할수 있도록 내가 가진 기계와 프로그램을 활용해서 LLM/ML 기능을 더 추가할 것까지 gemini 3 에이전트에게 브리핑 받고 오늘 하루를 마무리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