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 맥북 사보려는데 고민..
조그마한 스타트업 웹 백엔드 개발자입니다.
주로 스프링 부트로 서버 개발하고.. 도커 등등 사용합니다.
보조 업무로 피그마랑 디자인툴로 기획서 만들고, 5분~10분 이내의 짧은 4k 영상 작업도 하고, 간단한 사운드 파일 만드는데
기존에 조금 버겁기는 하지만 램 16기가인 14인치 M1 맥북프로를 사용중이었습니다.
이번에 기기가 맛이 가버려 바꾸려 하는데, 램은 한단계 올리는 편이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이번에 램은 24 혹은 36으로 올리는게 좋겠지요?
자금 사정상 150~200 이내 중고로 보고 있습니다. 인치는 그냥 매물 있는 범위에서 보고있는데, 이동성 때문에 가급적 14인치 보고있습니다.
M1pro 32기가 가기에는 너무 오래된 것 아닌가 고민이 있습니다. 기기를 오래 사용하려는데, OS 올라갈 때마다 점점 무거워지니 M1pro 는 너무 구형이 아닐까 하는 우려가 있습니다. M1pro 도 앞으로 몇 년 동안 넉넉하게 충분히 사용 가능할까요?
아니면 M2pro 32기가로 가는 것이 앞으로를 위해 더 좋은 선택일까요? 아니면 M1pro 와 별반 차이가 없으려나요?
조언 부탁드립니다.
M1pro로 당장 돈을 조금이라도 더 아끼고 나중을 기약해야 할 지, 아니면 조금더 투자하고 M2pro 로 보다 오랫동안 사용할 지 고민이네요.
미리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