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랜서 계약을 했으나, 사실상 정규직 처럼 업무 지시하고 출퇴근 정해져 있다면 다들 나중에 근로자성 이의 제기하나요?
갑자기 궁금해서 이렇게 질문을 드립니다.
프리랜서 계약을 했는데, 업무를 정규직 처럼 지시하고 출퇴근도 정하고 한다면 근조라성으로 판단이 되어 나중에 분쟁아닌 분쟁이 생길수 있다하는데 프리랜서 일하시면서 이런 경우를 목격해보신분 계신가요??
그리고 프리랜서 계약할 때 예를 들어 3개월 이라고 정해져있는데 막상 미팅해보니 3개월 분량 아니고 야근 및 주말에도 일을 해야할것같다는 느낌은 어떻게 캐치를 하시나요? 아니면 계약전에 어떻게 미팅을 통해서 직접적으로 물어보시나요?
궁금합니다.. 이번에 프리랜서 알아보는데..허허허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선배님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