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계올림픽, 월드컵 개망하는 이유
동계올림픽 독점 중계권을 jtbc가 따냈다고 함.
지상파 제끼고 종편이 처음 독점한 사례입니다.
jtbc는 이걸 다시 다른 방송국에 재판매할 생각이었는데, 감히 종편 따위가 중계권을 가져가자 빡친 지상파들이 담합해서 중계권 거래를 안 해버리고…
내친 김에 동계올림픽 홍보도 안 해버림.
자연스럽게 국민들은 동계올림픽이 열리는지도 모르고 노관심.
문제는 이번 한 번이 아니라 2030년까지 장기 계약이라는 거. 월드컵도 jtbc가 중계권을 2030년까지인가 독점했다고 합니다.
마찬가지로 빡친 지상파들이 월드컵 관련 보도도 안 하는 중이죠. jtbc 너 엿 먹어봐라 이겁니다.
그러면 jtbc가 유독 못된 짓을 했나면 그렇지도 않습니다. 원래 이렇게 해왔다는 거.
2022년 월드컵은 SBS가 중계권을 가져갔고, 이걸 다른 방송사에 재판매해서 국민들에게 방송을 보내는 식.
jtbc가 한 방에 크게 먹으려고 장기 독점권을 따냈고, 지상파들이 이거 용납 못하겠다고 배 내밀고 담합 중입니다(김히 종편 따위가?)
옛날에는 방송 3사가 공동으로 중계권 갖고왔었는데 시장 논리 내세워서 경쟁한다더니, 막상 경쟁하다 불리해지면 배째라 공급자들이 담합함.
시장의 자율에 맡기면 항상 이렇게 시장이 실패합니다.
결국엔 정부가 나서서 법 고치고 중재해줘야 함. 애 키우는 거랑 똑같음.
이제 올림픽, 월드컵은 jtbc에서만 봐야 하고 자연스럽게 국민들이 관심을 덜 갖게 됨. 안 보면 관심도 없어지죠.
동계올림픽 관심이 너무 없으니 이재명 대통령이 홍보 차원으로 선수촌 방문을 계획했으나, 이미 선수들이 현지로 다 떠났다고 함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