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살 넘은 개발로 먹고 사는 요즘의 현실
존남 빠악쎄요.
식🍞 #배구김연경식빵
80년대 프로그램 짤 때는 서점에서 책, 잡지(월간마소) 같은 것을 보면서 일일이 다 타이핑하면서 프로그래밍을 시작
90년대 프로그램 짤 때는 모뎀, 인터넷이 시작되어서 책은 안 사도 원하는 프로그램을 짤 수 있었고,
00년대 프로그램 짤 때는 구글이 구국의 영웅 같았어요. 검색하면 거의 제게 필요한 건 다 나왔고,
10년대 프로그램 짤 때는 모바일이 짱 잘 먹혔던 것 같은데, (나이가 들어) 팀장이다 보니 코드의 자세한 것은 팀원들에게 맡겼죠.
20년대 프로그램은 누가 코딩을 해요. 말로 하면 돌아가는데, API 함수를 외우다니요. 라니…
하지만, 그럴 수도 있죠. 상황에 따라서 그럴 수도 있는 게 세상이죠.
할많하않
이 글의 주제는
제가 사는 얘기입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새복많
P.S. 2월에 llm과 함께 서비스 만드는 스터디 모집하려고 합니다. #많관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