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가 코딩하는데 쓰는 비용이 비싸다고하네요
AI를 활용해서 코딩 생산성이 엄청나게 높아졌어요
그런데 AI랑 이야기하다보니 이런 코딩하는데 드는 추론 비용이 전기를 엄청나게 잡아먹는다는군요
지금 AI를 서비스하는 기업들은 대부분 적자를 보고있고 그걸 투자금으로 버티고 있는 구조라고해요
현재 우리는 AI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상대적으로 값싼 구독료로 리미트 해제한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고 보는데
적자를 감당하지 못하는 투자자들이 하나둘씩 투자금을 회수하고 AI 서비스 기업들은 적자를 감당하기위해 구독료를 코딩에 쓰는만큼 더 내라!라고 하면 지금처럼 코딩하는데 AI에 전적으로 의존하는 경우는 점점 사라지고 정말 필요한것들만 AI를 활용하는 방식으로 변하지 않을까요?
그래서 지금처럼 개발자 채용 X에서 조금씩 수도꼭지가 열린다고 보고있어요
물론 제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님들은 AI와 개발자 전망을 어떻게 바라보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