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 업무 범위에 대해서..
안녕하세요. 선배님들.. 흔한 한국의 14년차 프리랜서 입니다.
SM 업무하면서 업무 범위가 어디까지라고 생각하실까요?
국내 대기업 한곳에서 3년째 SM업무를 하고 있는데요,
시스템을 사용하는 팀에서 제 1년치 SI성 신규 개발, 기능 고도화 일정표를 주더라구요.
IT팀은 뭐하러 있는지 모르겠습니다ㅎㅎ
물론 설계, 기능 정의 같은건 저와 상의된바 없습니다.
3년간을 뒤돌아보니 계약단가도 그대로고 제가 일했던 업무의 80%는 크던 작던 SI 개발건 이네요.
SM 단가도 같은 사무실에 있는 타 업체랑 꽤 많이 차이나는데
일은 겁나게 많이했고(시스템별로 CSR 통계 냈을때 처리건수 1등) 바보짓 한 느낌이라
그만하고싶은데.. 다른곳들은 어떤지 궁금합니다.
선배님들의 조언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