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 대란이라니 ㅋㅋ
Clawdbot 이라고 기존 메신저에 AI 붙여서 자동화 해주는 오픈소스 도구가 있습니다. 핫하고 핫하죠. 지금은 앤트로픽이 상표 시비 걸어서 MoltBot으로 바꿨다고 하지만요.
아무튼, 클라우드봇 나올 때 갑자기 맥미니 챌린지가 뜨고, 한국에서도 맥 대란이 일어났습니다.
더 재밌는 점은 지금도 품절처리를 안해서인지 맥을 살 수 있다는 점이죠.
애플이 보통 2월 즈음 리프레시 되면 가격 반영 되니까 이때다 싶어서 너도 사고 나도 사고 그러네요.
그래도 그냥 노트북이 싸지 않나요? 적당한 사양에 AI 구독하고
꼭 가벼워야 할 필요도 없고, 꼭 로컬 AI 돌려야 할 게 아니라면 말입니다.
어느분 말마따나 적당한 노트북에 리눅스면 개발환경 구축 끝이잖습니까.
물론 한국의 특수성 때문에 윈도우를 안 쓸수가 없긴 하지만요.
솔직히 말해서 제가 2021년 고점때 사서 배아파서 그런 거 아닙니다.
잠시 화장실 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