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 사람들은 아직도 AI발전에 따라 본인이 발전할 생각들은 없으신 분들이 대다수인가요?
물경력 글을 읽어보면 진짜 틀린 말 아닌데.. 물론 아직도 그런 거를 선호하는 기업들이 있기야 하겠지.. 그 이유가 굳이 지금 잘 되는 거 추가비용 + 리스크 감수하면서까지 교체할 필요성을 못느끼니까 안 바꾸는건데
그거는 알라나 모르겠어요. 이미 금전과 관련된 이체 로직은 앞으로도 거의 바뀔일은 없으니 그렇다 치고, 요새는 대규모면 무조건 MSA + 쿠버네티스 적용시키고, 트래픽에 따라 소중규모더라도 Docker 환경에서 띄우고 클라우드 이용하면서 최대한 도메인/책임별로 분할하면서 개발하는데... 몇몇 사람은 회사에 엉덩이 짝 붙어 앉아서 부장달고 임원달면 개발할일 없다고 하는데.. 글쎄요.. 요새는 저희 회사도 그렇고 그런 분들 다 짤려나가고 있어요
신기술이 꼭 좋다는건 아니고 얼마든지 트레이드 오프가 존재하는데, 시야가 좁은 사람은 어떻게 더 개선해야 하고, 어떤 것을 적용시켜야 하는지 분간을 못해서 협소한 시각으로 질문/답변만 주고 받으니 도태될 거고요..
요새 okky 안들어오고 링크드인이나 해외 포럼 레딧에서만 질문하고 활동하고 있는데 여기 활동 안하게 되는 이유들이 있네요.. 생산적인 대화가 안됨 그냥.. 방어기재가 심해서 본인들 도태되는 것을 인정하기 싫어하고 공격적인 성향을 보여서 안들어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