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 유지보수 취업하고 해야할 일
제곧내 입니다.
비전공,무경력에 나이도 젊지않지만 꾸준히 혼자 공부 해 오다가 부캠 다녔고 졸업한지 3개월만에 드디어 첫 서류합격, 면접합격 돼서 취업했습니다.
대단한 회사도 아니고 대단한 업무가 아닐거라는거 당연히 알지만 저에겐 소중한 기회라고 생각해서 너무 기쁩니다.
국가사업 위주로 개발하고 유지보수 하는 회사인데 저같은 사람한텐 실무 환경, 코드, 디비 보두 볼 수 있고 디깅할 기회인 것 같아 오히려 더 좋은 기회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만 많은 분들이 이런 회사는 꺼려하시고 그 이유도 잘 알고 있구요.
그래서 앞으로의 플랜을 잘 짜야 2~3년 뒤 이직에 큰 도움이 될 것 같아서 이거 저거 생각해보고 있는데 선배님들이 보시기엔 어떤지 한 번 봐주세요.
5개월 동안 개인 플젝 배포 직전까지 완성해두기.(리팩토링, ci/cd포함)
이력서, 포폴 업데이트 하기(리팩토링 이야기 들어갈 수 있게)
회사 코드 열심히 공부하기
sql 디버그 잘 하고 공부하기
이렇게 생각중인데 어떨까요?
+추가 궁금한게 있는ㄷㅔ
제가 이제 이틀차이긴한데 이렇게 할 일이 없나여? 껆껄껄
프로젝트 코드랑 디비 보면서 파악하라고 하셨는데 그래서 어제는 자바코드를 보면서 열심히 다시 공부하고 복습도 됐는데
오늘은 진짜 뭐하징… 벎서 졸려여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