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편한 진실] 3년안에 AI가 대부분의 개발자를 대체한다고 했죠
제 작성글을 보면 알겠지만
1년 정도 되었군요..
이제 2년 남았네요.. 그당시 제 글에 반박하고 욕하는 분들 많았는데
아직도 그렇게 생각하는지 의문이군요
상기시키려고 글을 쓰는건 아니지만
최소 경력 10년 이상의 고급 아래로는 솔직히 가장 먼저 정리되는게 수순일거 같습니다
이제 신입은 뽑지 않고 있죠 주니어 5년차 이하로는 이직할 곳이 없어지고 있는게 현실입니다
AI를 활용해서 개발을 하는게 이미 대세가 되버린 지금
이제 내가 개발한 결과물이 내실력인지 AI실력인지 경계선이 점점 없어지고 있는게 사실이죠
점점 AI에게 의존하며 코딩은 AI가 사람은 원하는 결과들을 부분적으로 AI에게 질의하여 결과를 얻고 있는게 현실입니다
개발자와 AI가 콤비네이션으로 일하는거도 그리 오래가진 않을겁니다
다들 준비를 해야할겁니다
지금 프로그래밍을 공부하는게 얼마나 멍청하고 우수운 일인지
곧 머지 않은 미래에 절실하게 깨닫게 될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