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제품 만들기 어렵네요 ㅠ
마케팅이 어렵다고 징징 거리는 글을 쓰려고 했는데
생각해 보니 좋은 제품을 만들지 못해서 그런 게 아닐까란 생각이 들어서 재빨리 제목을 바꿨습니다.
제품을 만드는 분들은 다들 느끼실 어려움이지만
직관적이고 쉬우면 이미 누군가 만들어서 선점하고 있고
조금이라도 개성을 나타내려면 복잡하고 어려워 진다는 것이죠.
복잡하고 어렵지 않게 만드는 게 능력인 것 같은데
저는 스스로가 그런 능력이 부족하다는 생각이 많이 듭니다.
좋은 서비스를 만들려고 꽤 오랜 시간을 투자하고 꽤 많은 노력을 했다고 생각하지만
솔직히 여전히 제가 만든 서비스는 투박하고 목적을 만족시키지 못하고 있습니다.
사람들이 많이 쓰고 사랑 받는 서비스를 만들고 싶은데 정말 어려운 일이군요.
어떻게 하면 좋은 제품을 만들 수 있을까요? 참 어려운 질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