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 32세 일본취업 고민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형님들 일본 취업 관련해서 고민이 있습니다..
제가 늦게 취업을 해서 이제 8개월 차 신입 개발자로 일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일본에서 살고 싶어서 더 늦기 전에 일본어를 공부해서 일본 취업을 하려고 합니다.
찾아보니 일본 취업 관련 국비 과정이 여럿이 있고, 그중 제가 신청하려는 국비 과정이 8월에 시작합니다.
5월까지 다녀서 경력 1년을 채우고 8월 국비과정을 듣는다.
5월까지 다녀서 경력 1년을 채우고 일본어를 준비해서 내년 3월 국비과정을 듣는다.
2월까지만 일하고 일본어를 준비해서 8월 국비과정을 듣는다.
제 생각에는 8개월이나 1년이나 사실 경력으로 거의 안쳐줄거같고,
결국 일본어와 나이가 가장 중요할거같아서 3번이 가장 나은 선택같은데
그래도 경력 1년을 채워야 할지 판단이 잘 안되네요…
여러 형님들의 고견을 말씀해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