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를 Agent 모드로 사용할때
라때는 말입니다. AI Agent 모드가 나왔다고 해서
나도 한번 딸깍이 해보자 하고 무턱대고 vscode에서 Agent 모드를 적용 해서 써봤습니다.
결과는 기존 코드들 수정하면 안되는 다른 모듈과 연계 하는 부분까지 AI가 손을 대서
난리가 났습니다.
그때만해도 AI모드 롤백? 기능이 있었는지 없었는지는 모르지만
AI가 진행한 부분까지 롤백하는방법을 몰라 식은땀 흘리며 git 코드를 롤백해서 몇시간
코드를 날린적이 있었습니다. (작년 초중반쯤이었나…)
그래서 지금은 신규 모듈이나 프로젝트에만 Agent 모드로 돌리고
레전드 오브 레거시 코드 같은 오래된 코드들은 그냥 그때 그때 Ask 모드로 이용하고 있네요
제가 쫄보라 아직도 레거시코드에는 Agent 모드를 돌릴 용기가 없네요 ㅎ
레거시 코드에 무작정 Agent 모드 돌리는 분들은 없으시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