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관으로써 면접자분들에게 개발적 질문을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
개발자가 혼자였던 상태에서 이직하느라
2~4년차의 풀스택개발자분들을 대상으로 면접관으로써 면접을 몇차례 진행하고있습니다.
면접자분들에게 각 개인질문으로는 이력서,경력기술서에 작성된 것을 기반으로
사용했던 기술에 대한 질문을 하고
이후에 공통질문 리스트로
로그인 인증에서 JWT토큰 방식과 세션 방식의 차이점 (가볍게)
JWT 토큰을 사용해서 로그인한 사용자를 벤 했을경우 해당 유저의 접근차단방법
자주 사용되서 캐싱해야할 데이터가 있다면 fe,be 중 어디서 캐싱할지에 대한 선택기준
DB를 사용해봤다는 면접자의 경우 인덱싱에 대한 가벼운 설명
인프라를 공부하거나 셋팅해봤다고 하는 면접자의 경우 스케일업과 스케일아웃에 대한 질문
중에서 2,3개만 뽑아서 질문해보는데
2분의 면접자분들을 모셔서
1분은 어느정도 대답을 주셨고
1분은 아예 대답을 못하셨어요.
지인분들중에 개발회사를 운영하시면서 개발자 면접을 많이 보신분한테 조언을 구해보니
해당 질문들이 어렵다 라는 의견을 주셨는데
2~4년차 개발자 대상으로 이 질문이 어려운건지 랑
면접자분들에게 좀더 좋은 질문을 해볼것들이 있을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