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부 사람 스트레스 많이 받으시나요?
전공을 살려 개발자로서의 일은 많~~~이 재미있고 자기개발도 하며 일이 몰려서 야근이 있어도 직업 만족도가 높았었습니다.
돈 보다는 하고싶은 분야에서 일할 수 있는 것 > 사람 > 돈 이였구요
이직을 했더니 어느 순간부터 내부에 사람 스트레스가 극심하여 공황도 생기고 제 상태가 말이 안되게 엉망이 되더라구요
외부 업체 갑질은 그 순간 지나고 일이 마무리되면 같이 풀기도 풀고 잊혀지고 감정이 돌아왔었는데요
그래서 면접 때에는 아니지만 취업 후, 얘기를 나눠보면 사람 스트레스가 심했다라고 하는 직원들이 꽤 많네요
한군데 오~~~~~래 다닌 직원들이 이직을 안할려는 이유는 업무는 익숙해져서 어려움 없고 사람 스트레스 리스크를 감수해야되는
이유도 있더라구요
꽤 나이도 있고 경력 관리는 꼬였지만 열심히 알바 하면서 이력서 넣고있는데…
언제까지 합/불합 연락 준다고 말했으면 불합도 연락 좀 주세요 ㅠㅠ
IT업계 경기도 경기지만 AI로 취업의 허들이 더 높아진 것 같긴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