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OKKY 1년만입니다..
한 1년전쯤인가 SI 취업하고나서 SI 코드에 현타와서 okky에 한탄 글썼던 적이있습니다..(제 작성글 보시면 있을겁니다)
그때 많은 okky에 상주하고 계신 Si 선배님들에게 따끔하게 혼나기도하고 공감과 위로도 받았었습니다.
뭐일단 그 회사는 퇴사하고 이직했구요..
1년이 지난지금 SI를 비판했던 과거의 글과 댓글들을 다시보며 느낀점은
si대부분은 진짜 개발력은 병신맞고 1년전의 나의 생각은 틀리지않았다는겁니다
정상적인 회사로 이직하고 나니 여기계신 선배님들은 달랐습니다.
덕분에 진짜 재대로된 개발을 하고있구요
2026년, AI가 코드를 짜는 시대에 20년 전 개발 방식을 고수하는 SI의 차·부장급 분들께 묻고 싶습니다.
본인이 해왔던 방식이라는 이유로, 혹은 새로운 공부가 귀찮아서 온갖 핑계를 대며
유지보수도 안 되는 구시대적 컨벤션을 강요하고 계시진 않습니까?
개발자는 평생 공부해야 한다는 말을 본인에게만 예외로 두지 마세요
당신들의 기술적 고집이 동료와 후배들에게는 지독한 고통이 되고 있습니다.
마음같아선 빠따라도 치고싶지만 전뭐 탈출했기때매 여기까지만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