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AI파트너로 구글 제미나이 낙점
애플, AI파트너로 구글 제미나이 낙점…구글 시총 4조달러 돌파
애플과 구글은 12일(현지시간) 공동 성명을 내고 "차세대 애플 파운데이션 모델을 구글의 제미나이 모델과 클라우드 기술을 기반으로 구축하는 다년 계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구글의 AI 기술은 애플이 올해 내놓을 AI 비서 '시리'의 새 버전을 포함해 애플 인텔리전스의 주요 기능을 구동하는 핵심 동력이 될 전망이다.
이제 시리야 가 아니고
헤이 구글로 해야 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