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자호란의 가장 큰 피해자는 누구?
유튜브 병자호란의 영상을 보면 대다수는 인조의 삼전도굴역인데
사실은 병자호란에 청군의 끌려간 백성들이죠
이맘때쯤인데 저 추운데 포로로 끌렷갓다가 심양 이후 북경
이것도 엄청 고생인데 청과 외교가 정상인덴후 조선사신은 포로. 송환요청을 합니다
근데 이게 위래부터도 개인적으로 했지만 북경 노예시장에서 데려오는등 소현세자들 노력을 합니다
문제는 청정부는 허락해주나 포로는 알아서 데려가는거 였습니다
그나마 노예시장의 조선은은 돈주사서 고향으로 돌려 보내면 되지만
젤 문제는 유력 팔기의 노예로 끌려간 노예들은
사신과 소현세자 돈입니다 풀어주십시오
청팔기 난 가족을 거래로 하는경우는 보지 못했다 그들은 노예가 아니라 가족이다
사신관 소현세자 ??
황당하지만 실제일입니다 ㅡ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