굳이 이럼 어떠나요
전에 빌드에이젠트 컴퓨터를 보았쩌.
워크스테이션에서 빌드를 쳐서 빠르다는 거여요.
물론 지난 주에 유튜버 유영천님이 게임을 빌드하는데 빌드에이젠트로 돌아야 하는 언리얼 엔진이 비정상인 거이라고 하였쩌. 사실 이거는 변명에 여지가 없는거 아니나요. 애초부터 규모가 컸음 아키텍처를 나누면서도 증분빌드를 고려하였어야 했어요. 안그럼 컴퓨팅 낭비가 커져서 탄소배출 문제가 나요.
사실 에이젠트로 빌드를 치면 백업이 되는 효과가 있어요. 일단 복사본이 다른데로 갔어서 작업 컴퓨터가 터져도 백업은 살아있겠쩌. 아마도 더심한데는 cpu 플랫폼이 달라서 x86 arm 일케 2개 에이젠트로 나눠서 쳐야 하였는 거여요.
나도 arm 빌드는 무료 오라클 클라우드에 arm 서버에서 원격으로 쳤는데 엥긴해여서 난리이어요. 한번 치루고 지우는 거여서 자동화 여지도 없겠쩌. (아님 유료로 치거나 아마도 1시간 이내이면 얼마 안하겠쩌)
램 값이 심해져서 궁극에 램디스크도 못하는 지경인데 새거를 사서 치는 생각을 접고 창고에 남은 고대 32기가 64기가 컴퓨터 2개 이거로 하면 선방하겠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