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의 기본이란?
예전에 저년차일때는 같이 일하는 사람이 인덱스 파티션을 모른다는 햇을떄;
의아햇지만 실상은 그예기가 아니라;(고연차 선배님들)
인덱스자체를 잘쓰고 파티션 리빌딩 등 사용법을 모르는게 아니라
그떄는 귀찮아서 답을 안햇지만
사실은 인덱스를 이해할려면 RDBMS시스템이 기본적으로 B+트리 형태로 만들어진 시스템을 알아야 하고
B+트리 시스템에서 노드 리프노드 B+트리 탐색법 인덱스로 인해서위로 탐색할지 아래로 탐색할지 등
이론을 모른다는거엿는데 아무튼 전달 방식의 문제라고 생각을 하고
예전엔 저런걸 공부하고 알고 자랑하길 좋아햇는데
요즘드는 생각은 저런걸 안다고 해서 내가 개발을 잘했엇냐 물어보면 퀘스천이라는거죠
잘햇음 이러데서 뻘글을 안섯을텐데;
뭐그렇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