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0년이 넘은 물건이지만 가치는 그닥인 물건
제가 옛날에 만년필 모으는게 취미였을때
약간 발품을 팔아서 구매했던 펜 중에 하나였는데요
정보를 찾아봤을때 기준으로는 제가 가진 펜 중에서 가장 오래된 빈티지 펜이라는…
1952년부터 1959년까지 발매된 펜이라고 하더라구요

펜 끝부분을 돌리면 펜촉 부분에서 스노클(대롱, 빨대?)가 나오는데
그때 펜 끝부분(피스톤)을 뒤로 늘려서 대롱 부분을 잉크병에 담근 다음
다시 끝부분을 눌러 앞으로 당기면 대롱이 잉크를 쪽 빨아들여서 잉크가 충전되는 방식이죠

아마 구조적으로도 복잡하기도 하고 단가가 꽤 나와서 몇년 안가서 단종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그리고 그 구조적으로 복잡한 문제는 편의성의 부재보다 리스크가 더 커서 굳이 만들 필요가 없어진거일거구요

일단 지피티한테는 물어보니
저 당시 판매가에 물가상승률을 반영했을때
지금의 중고거래가격이랑 크게 변동은 없다고 하네요 ㅋㅋㅋㅋㅋ
좋은건지 나쁜건지는 모르겠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구성품에 따라, 정상 동작 여부에 따라 프리미엄은 붙는다지만 그 차이는 엄청 크지는 않다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