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에는 소켓 프로그래밍
첨단 소켓 프로그래밍은 난리가 날거여요.
io_uring (Linux)
Registered I/O (RIO) (Windows)
여담으로 BSD 운영체제가 있어요. 전통 유닉스 시스템을 계승한 연구 목적에 os이었쩌. (연구는 돈이 많이 깨집니다)
옛날 분들은 BSD 서버가 성능이 좋았다고 하였는데 sendfile 같은 거로 버퍼를 직접 다루어서 이러나 보아요.
이런 프로젝트가 있었쩌. 사실 나는 소켓 모델을 구현하자고 일케 많은 코드로 하면 안되는 거라 보아요. 물론 이거는 파이프라인을 추가하면서 일케일케 기능을 더해서 이런거 이지만 결과적으로 서로 독립된 모듈에서 치는 방법도 있는 거여서 댔쩌.
libuv/src at v1.x · libuv/libuv · GitHub
아이 .. 이거는 2026 건너서 2027에 하는지도 모르는거 아니나요. 망하거나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