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자율주행?
테슬라는 자율주행이 되는 것 같은데..
현대차는 언제나 될까요?
중국도 자율 주행 모델이 많이 있다고 하던데.. 우리는 없는 듯 하네요.

현대차 오늘 아침에 뛰길래 1주 샀더니 당연스럽게도 물렸습니다.
현대차 주주님들 계시면 죄송합니다. 제가 사면 머든지 내리더군요.
(퀀트가 사라고 했는데 파는 시점은 안알려줍니다… 오늘 장 끝나고 돌리면 파라했제 하겠죠.)
https://www.amazon.com/Makeblock-Programmable-Educational-Engineering-Robotic/dp/B01DY3OTHO?th=1
7년전쯤에 유치원 아들 생일선물로 사준 중국산 mbot인데.. 자율주행(검은 먹선 인식해서 그 경로로 가는..)이 되고..
스크래치로 프로그래밍 하면 그렇게 움직이는…. 로봇을 사주었죠.
(저때도 자율주행이 뜬다 어쩐다 하면서.. 테슬라 막 자율주행하겠다 어쩌겠다 뉴스 나올 때쯤..)
자율 주행 코드를 같이 스크래치로 작성해보았는데.. 실제 방바닥에서 하거나 그러니 조금만의 굴곡이 있어도 이게 프로그래밍이 어렵더라고요. (센서가 2종류 밖에 없어서.. )
지금은 안갖고 놀아요.
퀀트 프로그램 소스 일부 주었더니.. 지난 주에 yfinance를 붙여서 리액트로 무슨 장난감 만들고 놀고 있네요.
AAPL, MSFT 정도의 티커는 알고 있더라고요.. 어떻게 아는지는 저도 모릅니다.
자프링 레가시로 만든 퀀트 소스 보여 줬더니.. 그런 거는 노잼이라고… 프론트가 맘에 든다고 하네요.
여튼 1학년 때 뉴스에 초딩 코딩 교육 한다고 해놓고…
이제 곧 졸업하는데 학교에서는 꼴랑 엔트리 수업 몇 번 한것이 다라고 하네요.
우린 아니라고 하는데..
AI도 자율주행도, 드론도, 로봇도 중국에 이미 다 밀린 것 같아서 슬픕니다.
내 현대차 ㅠ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