밑으로 백엔드 개발자 인턴이 들어왔는데 아무것도 몰라요,,
4학년 대학생이고 소프트웨어학과로 일병행?으로 이번에 2~3개월으로 들어온 인턴 친구가 있거든요,.
그런데 물어보니까 언어는 기본적으로 배웠다고 하는데 진짜 기본인 반복문이나 조건문정도만 아는 것 같아요.
저희 웹 프레임워크가 Spring Boot인데 백엔드 자체를 한 적이 없고, 프론트도 그냥 LLM으로 만든게 다라고 하네요.
Java도 오늘 물어보니까 리스트는 아는데 맵이나 링크드 리스트나 이런 것들도 모르고, 컬렉션이나 정렬 뭐 이런 것들도 하나도 모르는데,, 이거 어떻게 해야하나요.
저희가 하고 있는 프로젝트가 이제 곧 막바지라서 이것도 마무리하고, 과제 책임자로 이번에 시작하는 프로젝트 첫 책임자로 들어가는데 여기 가르키고, 프론트 하는 인턴도 일병행으로 왔는데 얘들 DB 설정하는 법도 모르고, 에러뜨면 그냥 눈 똘망똘망해서 저만 찾아서 에러를 찾아달라니까 머리아프네요.
대표님한테 말하니까 백엔드 친구는 일단 제가 도저히 안되겠다 싶으면 말해서 학교에 다시 보낸다고 하는데,, 또 이러면 저때문에 학기 꼬일테니 너무 미안하구여.
온지 2주? 됐는데 일주일간은 그냥 대강 훅훅 훑어가면서 알려주는데 SQL도 모르고 아는게 진짜 하나도 없어서 시킬 일도 없고 진짜 머리아프네여…
2달남았으니까 최대한 교육해서 데리고 있으라는데 머리가 너무 아픈데 님들이라면 어떻게 하실 것 같은가요…?
하.. 과제 책임자 된것도 지금 머리가 아프거든요. 3월까지만하고 이직하거나 1년채우고 이직하려고 했는데,, 이것 참 머리가 너무아프네여.
원래 대학생 학부 얘들이 이러나여..?
프론트 분들은 MySQL 설정이나 백엔드 키는거나 git 사용법이나 이런것들을 안배우나여…? 저때는 배운 것 같은데…
git 사용법부터 SQL문, Java, Spring, Spring Boot를 아주 간략하게 설명하고 이해시키고 하려니까 너무 정신이 없네요.
으ㅏㅏㅏㅏㅏ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