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게임넷 같은 게임 채널에 대한 회상...
요즘 유튜브 보다보니까 온게임넷, MBC 게임 같은, 지금은 없어진 게임 채널에 대한 소재의 영상이 좀 보이더라구요
저는 솔직히 온게임넷, MBC 게임에 대한 추억이 그렇게까지 좋지만은 않은데요
이유라면 저만 그런지 몰라도 스타크래프트 방송만 너~~~~~~~~~~무 많이 했다고 해야될까
약간 그럴거면 왜 게임채널이라고 하지? 스타 전용 채널 하지 싶을 정도로
그냥 00년대 중반까지만 해도 채널 돌리다가 게임채널 틀면 그냥 10번 중에 적게 잡아도 7번은 스타 관련 방송만 하는거 봤을 정도로
그냥 스타리그만 주구장창 한거같더라구요
저도 스타를 싫어한건 아니고 오히려 좋아하는 게임 중 하나이긴 한데
아직도 기억나는게 08년도쯤에도 하두 틀면 스타리그 재방만 하니까
아니 나온지 10년도 넘는 게임인데 아직도 방송을 이렇게 많이하나 싶었구요
시대가 지나면서 좀 더 폭넓은 게임을 한건 알고 있습니다
뭐, 카트라이더 하는것도 방송하고 철권, 서든어택이며 그것보다 더 나중에는 오버워치나 롤 방송을 더 많이 했겠죠
그때야 어차피 스타리그가 몰락하던 시기였으니…
근데 00년대 후반이었나 10년대 초반이었나
아예 게임채널은 삭제했었는데
그 이유라면… 이 게임은 뭐지 싶을 게임?
바투였나 뭐시기 하는 게임 한동안 스타 다음으로 방송할때가 있었던 기억이 나는데
어우 그것도 쉽지 않더라구요
돈주고 하라고 해도 안할거같은 게임같다는 극단적인 생각하면서
채널 돌릴때 저 게임 하는거 보이면 아씨…또 이거 하냐 하면서 채널 돌리고
그러다가 아예 채널을 삭제하게 되더라구요
뭐, 몰락하게 된 원인에는 스타 승부조작이랑 중계 관련 문제가 타격이 커서
몰락한게 가장 원인인거 같다는 생각이 저도 들기는 한데
저는 그 이전에 너무 스타에 큰 비중을 둬서 생긴 문제가 가장 크다고 보여지더라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