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는 언제 까지 할 수 있을까요?
이제 30대 후반인데요.
ai 인공지능 있어서 개발이 조금 편해지고 예전처럼 막 힘들게 안해도 되는데
직장생활이라는건 개발만 할 수 있는건 아니고 조직을 관리하는것도 필요한데요
정말 개발만 하려면 프리나 창업이 답일까요, 아님 그냥 작은 회사에서 기획, 디자인, 개발 다 해보며 심지어 영업까지
이런식으로 1인이 하는게 맞을까요
나이가 들고 경력이 오르다보니 관리직을 같이 겸해야하는 회사가 많아지네요 ㅠㅠ
50이든 60이든 그이상 개발만 하고싶긴하네요
다들 어떤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