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엔드 커리어 질문
안녕하세요 백엔드를 개발하는 2년차 주니어입니다 커리어를 자바와 노드를 오가며 전회사에서 일하다가 이번에 커리어를 노드쪽으로 확실히 정하고싶어서 노드 개발자로 입사했습니다
그런데 막상 들어와 보니 공고와는 다르게 노드를 안쓰고, 회사 자체가 AI를 활용하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Python + FastAPI로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요즘 고민이 많습니다. 하나의 스택을 깊게 파고 싶었는데, 결국은 Spring, NestJS, FastAPI 이렇게 조금씩 여러 언어와 프레임워크를 건드리게 되니까 ‘이게 커리어적으로 도움이 될까?’ 하는 불안감이 생기더라고요. 나중에 제 커리어를 봤을 때 하나를 쭉 하지 않아서 전문성이 떨어진다고 생각하진 않을까..?
결국 언어와 프레임워크는 개발하기 위한 하나의 도구일 뿐이라는 것도 알고 있지만
마음 한켠으로는 제가 여기서 파이썬을 활용한 백엔드 개발이 내가 원하던 커리어는 아니였었어서 고민이 많이 되네요.. 자바나 노드쪽으로 관심이 더 많이 가있는 상태에요
선배님들의 의견은 어떠신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