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치형일 때) 주로 어떤 git 제품을 이용하시나요?
git 자체야 워낙 단순하니 논외로 하고…
github 이 나오면서 web 기반 git 서버를 설치해서 사용하는 것이 당연시 되어 왔고,
gitlab, bitbucket, gogs, gitea 등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SaaS 나 설치형(On-Prem.) 제품들도 있는데…
SI 하시는 분들이야 그닥 고민하실 일이 없겠지만(이미 있을테니 있는거 쓰면 되지만), 팀을 빌딩하시거나 뭔가 DevOps 를 처음부터 만드시는 분들은 어떤 제품을 이용중이실까요?
사실…DevOps 주로 어떻게 구성하는지 얘기 좀 해보자…하려다가 너무 범위가 넓어지는 것 같아서 git 으로 좁혀봤습니다.
전 gitea 광신도입니다! 다만 github action 과 많이 닯은 action 기능은 안씁니다. Jenkins 성애자이기도 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