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에서 불편한컨벤션들
제1정규화가 안되어있음
DB에서 여부에 YYYNN되어있고
백단에서 한글자씩 가공해서 화면에 넘겨줌
전체row가 그럴때도 있고 다른row는 괜찮은데 하나만 그런경우도 있음
varchar를 사랑함
DB컬럼 데이터형식은 웬만하면 varchar
sequence = 숫자형, 시스템컬럼 = datetime, 나머지 다 varchar(일자정보도)
boolean을 싫어함
예시
String x = ““;String emptyFlag = x.isEmpty() ? "Y" : "N";if( emptyFlag.equals( “Y” ) ) {….}띄어쓰기를 좋아함 괄호마다 띄어줘야함
아래 setter랑 위에 setter랑 괄호 위치가 같아야됨
1번은 레거시에서 디비설계가 잘못된거라서 SI에서는 못봄
2번은 지금까지 다녔던 SI, SM은 똑같음
3, 4는 SI는 바꿀 가능성이 많은데
SM은 컨벤션이 이미 저렇게 잡혀있어서 못 바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