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4 페이지들은 탈퇴한건지 본인이 지운건지...
오랜만에 어그로에게 당해서 장문의 댓글을 달았는데, 지금 들어가보니 404(This page does not exist.)라고 표기되네요.
이 경우, 글쓴이가 글을 삭제한건지 아니면 okky 에서 날려버린건지 미지수이지만…시간 들여 작성한 댓글들도 사라져서 참 슬프네요.
이건 사용자 입장에선 알 수 없지만, 이런 사람들을 위해 접속 사용자 IP 를 영구적으로 잘 보관했으면 합니다. VPN 통해서 들어온다 하더라도 수사기관은 어지간한건 업체 통해서 자료 받아서 추적은 할 수 있더라구요. VPN 믿고 헛짓하는 애들 좀 사라졌으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