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가.. 정말 고민이네요.
sm 운영업무 이제 3년차로 접어드는데
중급으로 들어와서 작년엔 동결이었고 이제 3년차 접어듭니다.
왠지 이번에도 동결일것 같은데 .. 원래 프리랜서로 sm 운영하시는 분들은 단가가 계속 동일한가요?
어쨌든 연차가 쌓이면 경력도 늘어난거고 해당 업무도 익숙해진 상태라 더 잘해졌을 수 밖에 없잖아요?
그치만 뭐 1차 2차 업체 사정상 월급을 올려주기 힘들단것도 어느정도 이해는 되긴합니다…만.
다른 한편으론, 3년차에 접어들면 한 3프로라도 요구를 해야하지 않을까 생각이 들구요 …
sm 은 그냥 단가 협상 없이 쭉 가나요.. 아니면 매년 올리는게 맞을까요?
이번에는 그냥 갈지… 그만하겠다고 쎄게 나갈지 고민이 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