뭔가 AI등장으로 가야할 길은 풀스택일까요
요즘은 혼자서 지피티한테 어떤 기능을 구현할건데 쓸만한거 찾아줘하면 알려주는걸 제가하고있는 사이드 프로젝트에 부착하고 직접 테스트하면서 기능 구현이 되었다싶으면 깃헙에 커밋하면서 지내고있습니다.
개발하다보니 예전과는 비교도 안되게 최적화도 잘되어있고 모르는 부분을 물어보면 설명도 잘해주니 아이디어가 생각나면 실제로 앱을 구현할 수 있는 원동력을 얻은것같습니다.
그래서 말인데 이번에 제가 하고있는 플젝이 앱출시까지 완료되면 나중엔 단어 학습앱을 만들고 거기에 AI로 상업적 이용이 가능한 지문을 크롤링해서 간단한 객관식 문제를 뽑아내는 기능도 구축해서 내놓으면 어떨까하고 생각해보면서 다음 개발 프로젝트로 정했습니다.
이직처를 알아봐야할 상황에서 이런걸 생각하니 재밋기도 하지만 AI가 나오고나니 아이디어랑 끝가지 마라톤 완주할수있는 마음만 있으면 뭐라도 만들어 낼수있을것같아요
다들 크리스마스 잘보내시고 연말도 잘 보내시길 바랍니다~! 저는 연말에 조금만 쉬어야겠군요 허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