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 건의 드리고 싶은거긴 한데요... (가능성은 희박)
뭔가 오키도 굿즈 같은게 있으면 좋겠다 싶은 느낌이랄지
사실상 활동점수 시스템이 있긴한데 쓸때가 빌런 식별용으로 참고하는 정도로만 쓰고 있거든요
무형의 뭔가라고 포인트를 쓸 시스템이 있어서 활동점수를 소모하는 방향도 약간 바라는 점이긴 한데
사실 제가 봐도 그것도 다 비용 지출인지라 저같아도 안하겠다 싶네요 ㅋㅋㅋㅋ
다른 예로 제가 옛날에 활동했던 모 커뮤니티는 칭호 시스템이 있어서
그 칭호를 활동점수 비슷한 뭔가의 포인트로 구매하고 서로 즐기는 느낌이긴 했는데
뭐 그런 칭호 같은것도 이미지 디자인이며 땅파서 나오는게 아니다보니…
아, 혹시 오키는 여태 굿즈가 나온 적이 있을까요?
타 데브 포럼 같은 곳은 자체 굿즈도 드물지만 간간히 만들어서 회원한테
구매인지 뭔지는 몰라도 어떻게 뿌리긴 하던데…
암튼 오키를 애정하는 마음이 커서 혹시나 하는 생각으로 써봅니다 ㅋㅋㅋㅋ
뭔가 좀 더 이 커뮤니티에 있으면서 소속감이나 동질감이 더 느껴질만한 뭔가가 있었으면 좋겠다 하는 마음에서요
